[제 3686 호] 2021년 10월 25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백신 접종률 상승·입국제한 완화… 항공사 ′국제 하늘길′ 다시 잇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크게 위축됐던 항공산업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각국이 입국 제한 등을 완화하면서 국제선 노선이 휴양지를 중심으로 잇따라 재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내달부터 인천~하와이 노선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앞서 8월엔 인천~괌 노선 운항을 재개했으며 10월 운항을 주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기도 했다.
′해외여행 가볼까′…올 8∼9월 인천공항 여객 작년보다 큰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고 단계적 일상회복을 추진하는 분위기에 힘입어 해외를 오가는 사람들도 다시 늘어나는 추세다. 22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8월 인천공항 국제선 이용객 수(출발+도착)는 33만8천명으로 작년 8월 23만4천명보다 약 44% 증가했다.

대한항공, 첨단 수직이착륙 무인기 개발 위해 보잉 인시투社와 손잡는다
대한항공은 10월 21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 중인 ‘2021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ADEX 2021)’에서 보잉 인시투(Insitu)사와 전술급 수직이착륙형 무인기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인시투는 1994년 설립된 무인항공기 전문 보잉의 자회사로, 미 국방부에서 운용 중인 무인기 스캔 이글(Scan Eagle)을 개발한 바 있다.
한국공항공사, 대국민 청렴캠페인 진행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22일 김포공항에서 여객에게 청렴 안내문과 마스크를 전달하는 ‘대국민 청렴캠페인’을 진행했다. 공사는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로부터 서로를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가 일상화된 것처럼, 부정부패를 물리치고 청렴을 일상화하겠다는 청렴의지를 마스크와 함께 전달했다.

′부산~사이판·괌′ 노선 에어부산·제주항공 배분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항공사들이 김해공항 국제선 운항 재개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부산~사이판 노선은 에어부산, 부산~괌은 제주항공에 배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교통부는 이러한 김해공항 국제선 재개 노선 안을 실무선에서 만들어 방역당국과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티웨이항공, 캐플릭스와 ′제주 여행 혁신′ 업무 협약 체결
티웨이항공은 21일 제주도 제주패스 사무실에서 캐플릭스와 ′제주 여행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캐플릭스는 제주 1위 단기렌터카 제주패스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항공, 숙박, 맛집, 카페 영역으로 확대한 인공지능(AI) 및 모빌리티 기반 온라인여행사이다.

제주항공, 제주 연안 환경정화활동 펼쳐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은 21일 오전 제주바다사랑실천협의회와 함께 제주시 구좌읍 동북리 해안도로에서 해안 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에서는 객실승무원들로 구성돼 정기적으로 환경 정화 활동을 벌이는 에코머(ECOMER)가 해안 정화 활동에 나섰으며 제주지역 자원봉사 단체인 제주바다사랑실천협의회 회원 등 모두 40명이 참여했다.
美항공사들 ″직원들 백신 안 맞아도 해고 안 해″
미국 항공사들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은 직원들을 해고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연방정부와 계약한 업체 직원들은 반드시 백신을 맞도록 행정명령을 내렸지만, 종교적 이유나 의학적 사유로 접종을 면제받은 직원들은 해고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영국] 영국항공, 객실승무원 채용 재개
영국항공(British Airways)은 2022년 3월부터 근무할 객실승무원을 모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2020년 3월 이후 고용동결과 수천 명의 직원 감원 후 영국항공은 마침내 코로나19의 영향에서 회복되고 있다고 밝혔다.
[에어로케이항공]객실승무원 채용
[에어로케이항공]객실승무원 채용

[인도] 인도, 10월 15일부터 관광비자 재발급
인도 정부는 지난 18개월 간 제한조치 이후 10월 15일부터 외국인에게 관광 비자를 다시 발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조치는 인도의 국내선 교통량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인도의 코로나19 확진사례가 감소한 이후 발표되었다.
[(주)수성기체산업]항공기 부품 조립생산 관리직 사원
[(주)수성기체산업]항공기 부품 조립생산 관리직 사원

IATA, 포스트 코로나 대비 항공화물부문 개선 권고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코로나19 이후 항공화물 운송산업이 회복세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지속가능성, 현대화, 안전성 등 주요 과제를 설명했다. IATA는 제14회 세계 항공화물 심포지엄(WCS, World Cargo Symposium)에서 항공화물 운송산업이 코로나19 이후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 업계전반에 걸친 상호협력과 노력을 강조했다.
[(주)아스프정밀항공]2021년 ASP 하반기 품질 신입/경력 채용
[(주)아스프정밀항공]2021년 ASP 하반기 품질 신입/경력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