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004 호] 2023년 02월 02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한국공항공사, 인니 최대 공항공사와 한-인니 신규노선 발굴
한국공항공사가 인도네시아 제1공항공사와 손잡고 한-인니 양국 간 신규 항공노선 발굴에 나섰다. 공사는 지난달 3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인도네시아 제1항공사(Angkasa Pura 1) 및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관계자와 한-인니 양국 간의 신규 항공노선 유치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1일 밝혔다.
일상회복 단계에 해외여행 수요도 폭증… 항공사들 공항 혼잡으로 신속 탑승수속 독려도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았던 항공업계도 회복세에 접어들고 있다.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가지 못했던 국내·외 여행이 일상회복 단계에 접어들면서 활발해지고 있다.

대한항공, 지난해 영업익 2조8836억...여객·화물 날았다
대한항공이 지난해 영업이익 2조8836억원을 기록하며 여객, 화물 부문 모두 한 층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해 영업이익 2조8836억원, 매출 13조4127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대비 영업이익은 97%, 매출은 53% 늘어난 수치다.
진에어, 코로나 이후 첫 흑자전환…저비용항공사 최초
진에어가 저비용항공사(LCC) 최초이자 코로나 사태 이후 처음으로 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진에어는 지난해 4분기 매출 2천254억원, 영업이익 116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에어로케이, 100명 이상 신규 채용 예정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저비용항공사 에어로케이가 2월 초에 100여 명 이상의 직원 채용 계획을 공고한다. 본사가 청주인 에어로케이는 그동안 청주~제주 국내선을 항공기 1대만으로 운영했다.
공항철도, 서울역서 티웨이항공 탑승수속 서비스 재개
공항철도는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내 티웨이항공 탑승수속이 2년 10개월 만에 재개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티웨이항공 고객은 미주·괌·사이판을 제외한 국제선 항공편 이용 시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미리 탑승수속을 할 수 있다.

보잉사 CEO ″자율비행기술 민간 항공기 도입은 시간문제″
미국 대형 항공기 제조업체 인 보잉사의 데이비드 칼훈 최고경영자(CEO)가 앞으로 민간 항공기에도 완전 자율비행기술이 도입될 것이라 밝히면서 향후 항공기 시장의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현재까지는 주로 미군을 중심으로 연구 중인 완전 자율비행기술은 지난해 전투용 헬기의 시험비행에 성공하는 등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中 첫 국산 여객기 C919, 이르면 2월 말 상용 운항 개시 전망
중국의 첫 국산 여객기인 C919가 올해 첫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 따라서 이르면 오는 2월 28일부터 상용 운항을 시작할 전망이다.

’23년 1월 글로벌 좌석공급량, ’19년 수준에 근접
중국이 국경을 개방하면서 2023년 1월 좌석공급량은 2019년 동기 대비 7.7% 감소한 수준인 4억 2,710만 석에 달할 예정이다.
[우리항공]회전익 항공 정비사 채용
[우리항공]회전익 항공 정비사 채용

[아시아] ’22.11월 아-태 항공사 여객실적, 전년 대비 7배 증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항공사의 국제선 여객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AC공항서비스]김포공항 건축시설, 토목시설 기간제 채용
[KAC공항서비스]김포공항 건축시설, 토목시설 기간제 채용

[중동] 에미레이트항공, 중국행 항공편 운항 증대
에미레이트항공(Emirates)은 약 3년 전 중국행 운항을 중단한바 있으나 최근 일부 노선을 재개하였으며, 중국이 코로나19 여행규제를 완화함에 따라 노선을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서울지방항공청]전문임기제 공무원(비행검사관) 경력경쟁채용시험 공고
[서울지방항공청]전문임기제 공무원(비행검사관) 경력경쟁채용시험 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