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12 호] 2020년 09월 14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공사, 인도네시아에 ‘K-공항방역’ 수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도네시아 공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방역 체계와 위기 대응 노하우를 수출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0일 인도네시아 제1공항공사(AP1)와 ‘인천-발리공항 간 코로나19 위기대응 컨설팅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도네시아 발리공항에 코로나19 위기극복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딜′ 아시아나, 6년 만에 다시 채권단 관리
장장 9개월을 끌어온 아시아나항공 매각이 결국 최종 무산됐다. 아시아나항공은 6년 만에 다시 채권단 관리에 들어가 2조원 규모의 기간산업안정기금을 수혈받을 예정이다. 채권단은 영구채를 주식으로 전환해 아시아나항공 최대주주로 올라서 아시아나항공 경영 정상화와 분리매각 방식으로 재매각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김현미 장관 “이스타항공 대주주에 책임있는 조처 2차례 요구”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제주항공과의 인수·합병(M&A) 무산 이후 대량 정리해고 사태에 직면한 이스타항공 창업주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책임있는 자세를 요구하며 유감을 표명했다.
에어서울, 내달 8일부터 청주~제주 노선 취항
에어서울은 지난 8월 김포~부산에 신규 취항하는 등 국내선 운항을 확대하고 있다. 지방 출발 노선에도 적극 나서며 국내선 네트워크를 다각화할 방침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국내선 확대 방안 중의 하나로 김포~부산 노선 취항에 이어, 청주~제주 노선 운항을 결정했다″며 ″청주는 에어서울의 첫 지방발 노선으로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해서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부산 임직원,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코로나19 극복 응원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의 노고에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는 의료진에게 경의와 감사함을 뜻하는 수어(手語) 사진을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등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어부산은 금호고속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항공안전기술원, 노사 단체협약 체결
항공안전기술원(원장 김연명)은 지난 9월 9일 공공산업희망노동조합(위원장 정태호)과 2020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항공, 4300명 감원…″17년만, 코로나 탓″
싱가포르항공그룹이 4300명을 감원한다. 2003년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대유행 이후 17년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대규모 감원 조치다. 10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싱가포르항공그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싱가포르항공과 계열사 실크에어와 스쿠트항공에서 직원 4300명을 줄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년 총 직원수의 약 20% 수준이다.
美 공항서 코로나 검사 중단…발열 체크 안한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공항에서 미 입국자들을 상대로 실시하고 있는 발열 체크와 역학 조사 등 건강 검진을 중단하기로 했다. 미 언론들에 따르면 CDC는 10일(현지시간) 코로나19 고위험 지역에서 미국 15개 공항으로 들어오는 모든 항공편에 시행하던 이 프로그램을 오는 14일자로 중단한다고 밝혔다.

올 첫 단풍 오는 26일 ′설악산′부터 시작
올해 첫 단풍은 오는 26일 설악산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고됐다. 9일 기상정보업체인 케이웨더의 발표에 따르면 일 최저기온이 5℃ 이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면 나타나는 단풍의 시작 시기는 9월 상순 이후 기온이 높고 낮음에 따라 좌우되며 일반적으로 기온이 낮을수록 빨라지는데 올해는 9월과 10월의 평균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첫 단풍과 단풍 절정 시기가 대체로 늦춰졌다.
[에이에이씨티(유)] 항공기 기내청소원 모집
[에이에이씨티(유)] 항공기 기내청소원 모집

언택트 시대 진안고원의 여행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 가장 좋은 것은 인적이 드문 곳에서 맑은 공기와 햇볕을 쬐며 산책을 하는 것이다. 코로나 19 확산세 속에서 지금 당장 찾기엔 무리가 있지만, 온 국민이 함께 노력하고 있는 만큼 조만간 진정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수림엘리베이터(주)] 인천공항 현장 사무실에 일하실 내근직원 찾습니다.
[수림엘리베이터(주)] 인천공항 현장 사무실에 일하실 내근직원 찾습니다.

보성차 엑창원시 ″가을철 비대면 관광지 11곳을 소개합니다″
창원시가 코로나 재확산 속에서도 일정 거리를 유지하면서 여유롭고 안전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가을철 비대면 관광지 11곳을 소개했다. 앞서 지난 6월 코로나 확산에 따라 외부 활동이 어려워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창원 힐링&언택지 관광지 구(九)경′을 소개했던 시는 이번에는 ′참! 안전한 창원관광 11선′을 선보인다.
[한국항공서비스(주)] 프로젝트 계약직 모집
[한국항공서비스(주)] 프로젝트 계약직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