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085 호] 2023년 05월 31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서울서 세계 민간항공 ′공동협력의 장′…ICAO 심포지엄 개최
국토교통부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함께 ′ICAO 글로벌 이행지원 심포지엄(GISS) 2023′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ICAO는 국제 민간항공의 발전을 위해 1947년 설립된 유엔 산하 전문기구다. 현재 193개국이 활동 중이며, 한국은 임기 3년의 36개 이사국 중 하나다.
한국공항공사, 6월1일 ′김포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행사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6월 1일 서울 강서구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항공지원센터 2층)에서 ‘김포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사가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김포공항 상주기업과 구직자를 매칭해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항공대, ICAO·엠브리리들 항공대·인천공항과 공동교육과정 신설
한국항공대학교가 국제민간항공기구(이하 ICAO), 미국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이하 ERAU),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공항)와 글로벌 항공 전문가를 위한 공동교육과정을 신설하기로 했다. 4개 기관은 30일 오전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ICAO 글로벌 이행지원 심포지엄(ICAO GISS 2023*)’ 개막식에서 ‘글로벌 항공 전문가 프로그램(이하 GAPP·Global Aviation Professional Programme)’ 개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진에어, 항공기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마크 부착
진에어는 지난 29일 B737-800 항공기 동체 출입문 옆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마크를 부착했다고 30일 밝혔다. CCM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로,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이 얼마나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되고 지속해서 개선되는지를 평가한다.

“예비 항공인 모여라!” , 항공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 모집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이 올해도 대표 교육 기부 프로그램인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를 개최하고, 30일(화)부터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는 가덕 신공항 개항에 따라 일거에 대규모로 항공 관련 일자리가 창출된다는 점을 감안하여, 항공업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인재들이 수도권으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에어부산이 선제적으로 만든 항공전문인력 양성사업이다.
에어서울, 신입 승무원 비행 시작 ″4년 만의 새내기″
에어서울은 약 4년 만에 채용된 신입 승무원들이 두 달에 걸친 모든 교육과 훈련과정을 마치고 30일 첫 비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은 지난 26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교육훈련동에서 신입 캐빈승무원들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TK신공항 첫 사업설명회 31일 서울에서
오는 2030년 완공 예정인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사업의 사업시행자 선정을 위한 첫 설명회가 31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열린다. 설명회는 지난 4월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 이후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앞두고 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中 독자 개발 여객기 상업 운항…세계 항공시장 ‘ABC’ 재편 야심
중국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대형 여객기의 상업 운행을 개시했다. 유럽의 에어버스(Airbus), 미국의 보잉(Boeing)이 양분한 민간 항공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세계 항공기 시장 판도를 ‘ABC’(에어버스·보잉·중국 제조사)의 3강 구도로 바꾼다는 야심이다.

[북미] 미국정부, 팬데믹 기간 항공사 구제에 620억달러 지원
코로나19로 항공업계가 크게 타격받으면서 인력 해고가 불가피해지자, 미국정부는 인력을 해고하지 않는 조건으로 코로나19 대응법안 패키지(CARES ACT)를 통한 구제를 제시했다.
[㈜삼구아이앤씨]인천공항 화물터미널 특수경비원 모집
[㈜삼구아이앤씨]인천공항 화물터미널 특수경비원 모집

[대양주] 콴타스항공, 공급력 증대 및 신규 노선 추가 예정
콴타스항공(Qantas)은 코로나19 이후 강한 여행 수요를 충족하고 2024년 3월까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완전한 회복을 위해 공급력 증대 및 국제선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탐라에어]대표비서 및 경영지원 담당자 채용
[탐라에어]대표비서 및 경영지원 담당자 채용

[아시아] 싱가포르항공그룹, 사상 최고 순이익 기록
싱가포르항공그룹이 작년부터 올해 3월 31일까지 16억 1천만달러(약 2조원)의 사상 최고 순이익을 기록하며 지난 회계연도의 7억 1천만달러(약 9천억원) 손실을 역전시켰다.
[한국항공협회] 2023년도 전문 계약직 직원 채용 공고
[한국항공협회] 2023년도 전문 계약직 직원 채용 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