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966 호] 2022년 12월 08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김포-하네다 노선, 주 84회까지 순차 증편
국토교통부는 지난 6월 29일 김포-하네다 노선의 운항 재개 이후, 일본 국토교통성과 함께 한-일 국제선 복원을 위한 협의를 긴밀히 진행해 왔으며, 최근 한-일 국제선 여객수요의 증가추세를 반영하여, 한·일 국제항공 협력 실무회의(12.7일, 도쿄)에서 김포-하네다 노선을 주 84회로 증편하기로 합의하였다.
한국공항공사, 「2025년 Airports Innovate」 부산 유치 성공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6일(현지시간), 중동 오만의 수도 무스카트에서 열린 제34차 국제공항협회(ACI, Airport Council International) 아시아ㆍ태평양 지역 이사회에서 「2025년 Airports Innovate」행사의 부산시 유치에 성공했다.

한국항공대 항공교통물류학부 재학생, 2022 전국 대학생 드론·UAM 올림피아드 최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 항공교통물류학부 재학생들이 ‘2022 전국 대학생 드론·UAM 올림피아드’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였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하고 한국공항공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드론·UAM과 관련한 대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인천공항공사, 항공산업 ESG경영 생태계 구축
인천국제공항공사는 6일 공사 회의실에서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중소기업 성장지원 강화를 위한 인천공항 ESG 역량강화 지원사업 ‘ESG100’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무실 정리하고 항공기 증편…‘체질 개선’ 나선 항공사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 항공업계의 화두는 ‘경영 효율화’다. 대형항공사(FSC), 저가항공사(LCC) 모두 고정비용을 줄이는 체질 개선에 나섰다. 방역 정책으로 막혔던 대만·일본 항공편은 다시 띄우기 시작했다. 비용 절감과 항공편 증편을 통해 실적을 개선하려는 전략이 엿보인다.
항공산업 관심 확대 위해 협약 맺은 에어부산·국립부산과학관
에어부산과 국립부산과학관은 6일 오후 과학관 소회의실에서 항공산업 저변 확대 및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고 공동 마케팅에서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중국산 첫 여객기 C919, 中동방항공에 인도…본격 취항
중국산 첫 여객기인 C919가 9일 상하이 훙차오공항에서 제조사인 국영 중국상용항공기(COMAC)로부터 중국동방항공에 인도된다고 중국 신랑망(新浪網·시나닷컴)이 7일 보도했다.
굿바이 점보... 보잉 747 마지막 생산
보잉의 대형 여객기인 747 점보기가 6일(현지시간) 첫 생산 시작 53년만에 마지막으로 출고될 예정이라고 CNN비즈니스 등 외신이 보도했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11월 5주 : 11.28(월) ∼ 12.4(일))
11월 5주 세계 좌석공급량은 전주 대비 0.8%(약 68만석) 증가한 약 9,016만석을 기록
[취업지원센터]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감독 전문위원(위촉직) 모집
[취업지원센터]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감독 전문위원(위촉직) 모집

[유럽] 이지젯, ’22년 4분기 호실적 기록
영국의 저비용 항공사인 이지젯(easyJet)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9월까지의 1년간의 회계 기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손실을 입었지만 4분기(2022년 7월∼9월)에는 호실적을 기록하였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판교연구소 경력사원 채용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판교연구소 경력사원 채용

[글로벌] ACI, 아시아·태평양 지역 3분기 공항 산업 전망 발표
ACI-아시아 지부가 발표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3분기 공항 산업 전망에 따르면 글로벌 거시경제의 역풍과 지정학적 불안에도 항공산업은 일관된 회복흐름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서울] 일반직/영업서비스/공항서비스 채용
[에어서울] 일반직/영업서비스/공항서비스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