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093 호] 2019년 06월 04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항공일자리 민관합동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개최
‘항공일자리 민관합동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가 부산(6.3, 부산대학교), 광주(6.5, 광주여자대학교), 제주(6.11, 제주대학교)지역에서 개최된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오는 6월 3일부터 부산, 광주, 제주지역을 돌며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국토교통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 한국항공협회(부회장 조춘순) 공동 운영 중(위치: 인천공항 1여객터미널 4층, 운영시간 : 평일 및 토요일, 9시∼18시)
한국공항공사, 엄마나라 바로알기 청소년 해외캠프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3일부터 8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다문화가정 청소년 20명을 초청, <제14차 엄마나라 바로알기 청소년 해외캠프>를 진행한다. 한국공항공사는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엄마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여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해외캠프를 마련한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필리핀 다문화가정 중·고등학생들로서, 5박6일간 필리핀 마닐라 지역에 머무르며 역사 유적지 탐방 및 문화체험, 현지 생활체험 등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전 세계 정밀위성항법시스템 전문가·미래 전략 한 자리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국제민간항공기구(이하 ICAO)와 공동으로 6.3일(월)부터 6.5일(수)까지 사흘 간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ICAO 아태지역 위성항법(GBAS/SBAS)* 워크숍」을 개최한다. * 우주궤도를 회전하는 인공위성에서 나오는 GPS 신호가 지상에 내려오면서 오차가 발생하는데 이를 보정하여 사용자에게 정확한 위치를 제공하는 시스템
김포국제공항 SNS 홍보서포터즈 4기 발대식
한국공항공사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조수행)는 31일 서울 강서구 서울지역본부에서 ‘김포국제공항 SNS 홍보서포터즈 4기 발대식’을 가졌다. 금년도 4기의 경우 중국·대만·일본 개별여행객을 타깃으로 김포국제공항 이용수요 증진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류·면접 전형을 통과한 8명의 서포터즈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제75회 IATA 연차총회 개최... ‘대한민국 서울’, 세계 항공업계의 수도로 탈바꿈
“대한민국 항공 역사에 한 획 그을 IATA 서울 연차총회, 화려한 막 올렸다!” 제75회 국제항공운송협회(이하 IATA,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연차총회(Annual General Meeting)가 서울시 삼성동 소재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6월 1일부터 3일간의 여정을 시작했다. IATA 연차총회는 1년에 한번 개최되는 명실공한 국제 항공업계 최대의 행사다. IATA 결의안 채택 및 주요 의사결정에 대한 승인이 이뤄지는 핵심 회의체이기도 하다.
조원태 회장, 스카이팀 회장단 의장 선임
스카이팀은 6월 1일(토) 오후 서울시 삼성동 소재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스카이팀 회장단 회의(SkyTeam Alliance Board)를 열고 조원태 회장을 의장(SkyTeam Alliance Board Chairman)으로 선출했다. 스카이팀 회장단 회의 의장의 임기는 2년이고, 제한없이 연임이 가능하다. 스카이팀은 그 동안 사무국에서 의장 역할을 맡아 왔다.

5일 ′취항 13주년′ 제주항공, 연 탑승객 수 30배 ′껑충′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업계 ′맏형′ 제주항공이 올해로 취항 13주년을 맞았다. 이 기간 제주항공은 첫 취항 당시 1대였던 보유 항공기가 43대로 늘어났고, 연간 탑승객 수는 30배로 껑충 뛰었다. 제주항공은 앞으로 이용자에게 저렴한 운임 뿐 아니라 새로운 여행경험을 제공해 점점 치열해져가는 항공사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겠단 계획이다. 이를 위해 소비자의 편의성과 편안함에 집중할 예정이다.
진에어, 항공업계 최초 구글 어시스턴트 서비스 개시
진에어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고객과 대화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글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이 개발한 가상 비서로, 사람의 언어를 인식하고 분석해 고객의 질문에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다. 고객은 핸드폰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리케이션(앱)에 접속하거나 홈 버튼을 길게 눌러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한 뒤, “진에어” 또는 “진에어 알려줘” 등의 표현으로 대화를 시작하면 된다.

올 여름 ′가족여행′ 어디가 좋을까?…휴양지 호텔 BEST3
하루가 다르게 더워지는 요즘. 여름휴가지를 아직도 정하지 못했다면 가족과 함께 해외로 휴양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호텔은 휴양여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숙소에 따라 여행의 질이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완벽한 가족 휴가를 꿈꾸고 있다면 주목하자. 여름에 떠나면 좋은 휴양지와 보다 완벽한 여행을 선사할 호텔 세 곳을 살펴봤다.
[(주)브이로지스틱스] 특송-항공 수출입업무
[(주)브이로지스틱스] 특송-항공 수출입업무

′거리 자체가 작품′…로맨틱한 ′스페인 여행′
남서쪽 이베리아반도에 위치한 열정의 나라 스페인. 아름다운 자연풍경은 물론 다양한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곳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한다. 특히 지역마다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니고 있어 관광은 물론 휴양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전 세계 여행객들이 한 번쯤은 찾고 싶은 유럽 여행지로 손꼽힌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에바항공 GSA) 여객 세일즈/영업지원/예약발권 직원 채용 공고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에바항공 GSA) 여객 세일즈/영업지원/예약발권 직원 채용 공고

주말을 이용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대만의 핫스팟
바쁜 일상으로 무기력증을 달고 사는 직장인들에게 주말을 이용해 다녀오는 여행은 리프레쉬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된다. 짧은 기간 떠나는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동시간이 아닐까. 아무리 좋은 여행지라 하더라도 이동시간이 길어진다면 여행지 목록에서 제외할 수밖에 없다.
[㈜파인스태프] 인천항 제1,2 국제여객터미널/외국인대상 내국세환급/중국어회화必
[㈜파인스태프] 인천항 제1,2 국제여객터미널/외국인대상 내국세환급/중국어회화必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