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87 호] 2021년 06월 01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대한항공-아시아나, 터키에 이어 태국 결합심의절차도 통과
터키에 이어 태국에서도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을 기업결합심사 문턱을 넘었다. 이제 한국, 미국 등 총 5개의 필수신고국가의 승인이 남았다. 대한항공은 최근 필수신고국가인 태국 경쟁당국으로부터 기업결합심의 종료를 알리는 통보를 받았다고 5월 31일 밝혔다. 이는 태국 경쟁당국이 이번 두 회사 간 기업결합심사에 대해 사전신고가 필요하지 않다는 의견을 알려온 것에 따른 것이다.
한국공항공사, 불법드론 지능형 대응기술 개발사업 참여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과기정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찰청이 공동 추진하는 ‘불법드론 지능형 대응기술 개발사업’에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 컨소시엄 구성원으로 본격 참여한다.

제주항공, 2개월 연속 여객·화물 운송 1위
제주항공이 성수기 관광객 증가와 화물노선 운항 확대로 5월 국내·외 여객 및 화물운송 실적 1위를 차지했다. 31일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이달 1일부터 이날 현재 기준 국내·외 여객 총 127만5762명이 탑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달(123만549명)에 이어 2개월 연속 국내 항공사 여객수 선두 자리를 지켰다.
인천공항공사, 인천 사회적 경제 활성화 공동기금 전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8일 송도파크호텔에서 ‘인천 사회적 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 전달식’을 개최하고 올해 I-SEIF 4기 펠로우 17개 기업에 공동기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항공카드’ 출시 1주년 기념 특별기 전석매진 운항
대한항공은 지난 5월 29일 (토), 현대카드와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파트너십으로 선보인 ‘대한항공카드’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특별기(A380) 운항을 성황리에 마쳤다.
티웨이항공, 유기견 봉사단 ′함께하개′ 보호소 봉사활동 진행
티웨이항공이 지난 5월 30일 유기견 후원을 위한 휴대폰 케이스 판매 수익금을 보호소에 기부하고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월 31일 밝혔다.

미 국토안보장관 ″국제여행시 백신여권 면밀히 검토중″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미국 국토안보부 장관은 28일(현지시간) 국제여행을 위한 백신여권에 대해 면밀히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겨울 도약 노리는 항공사, KLM 대륙간 노선 6개 신규 취항
KLM 네덜란드항공이 가장 합리적인 여행재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는 동계시즌에 6개의 신규 대륙간 노선을 취항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예상(5월 17일)
5월 3주차 좌석공급량은 6,410만석이 예정되어 있으며, 전주대비 약 200만석 증가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 초빙 공고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 초빙 공고

영국의 그린리스트에 포함되는 국가는 소수에 불과
영국의 그린리스트(격리요건 면제)에 포함된 국가 및 지역은 영국의 2019년 좌석공급량의 5%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린리스트에는 포르투갈, 지브롤터, 아이슬란드를 제외하고 유럽 국가가 없으며, 백신접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인 미국도 제외되었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지상장비 정비직 모집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지상장비 정비직 모집

[미국] 미-캐나다 간 국경폐쇄 연장, 하계시즌 완화 불투명
미국 국토안보부(United States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는 5월 20일 캐나다와의 국경폐쇄를 1개월 더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양 국가 간의 폐쇄조치는 1년 넘게 지속되고 있으며, 이러한 조치가 완화되기 까지는 몇 달이 더 소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위스포트코리아] 항공기 장비운영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
[스위스포트코리아] 항공기 장비운영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