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34 호] 2019년 08월 01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적자′공항 꼬리표 무안국제공항, 거점공항으로 키운다
무안공항이 적자공항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지역경제를 주도하는 미래전략산업 거점으로 재탄생할 수 있을까.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26일 무안국제공항을 방문해 공항 운영현황 및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종합상황실·관제탑 등 공항시설을 점검했다. 김 장관은 ″광주공항과의 통합을 기점으로 서남권 관광거점으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무안국제공항이 지역경제를 주도할 미래전략산업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달라″고 밝혔다.
′친구에게도 양도 가능′…LCC 마일리지 차별화
3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저비용항공사(LCC)는 소비자 서비스 강화와 단골 고객 확대를 위해 운영 중이다. 더이상 항공 마일리지 서비스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과 같은 대형항공사(FSC)의 전유물이 아니다. 국적 LCC 1위인 제주항공은 2016년 ‘리프레시 포인트’를 도입해 현재까지 총 450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했다.

티웨이항공 “하반기 안전역량 강화”…투자 대폭 늘린다
티웨이항공이 최근 정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데 이어 하반기에도 안전운항 기조를 이어간다고 3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달 28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안전성 부문에서 ‘매우 우수(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작년 한 해 동안의 사고율, 안전 관련 과징금 및 처분 건수, 항공사 안전 문화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항목으로 항공사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이라는 가치를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다.
내년부터 인천공항에서도 수소차 충전한다
내년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도 수소차를 충전할 수 있게 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지난 30일 인천 중구 운서동 본사 회의실에서 수소에너지네트워크㈜와 ′인천공항 수소충전소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공항에 수소충전소를 연내 설치하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기로 했다. 인천공항 수소충전소는 수소에너지네트워크가 1터미널 진입도로에서 이동이 편리한 하늘정원 내에 설치하고 10년 간 운영할 예정이다.

에어버스 영업이익 72% 증가…보잉 운항금지 반사이익
프랑스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의 2분기 실적이 급증했다. 경쟁사인 미국 보잉이 737맥스 운항금지 사태를 겪으면서 반사이익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30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에어버스는 2분기 영업이익이 19억8000만유로(약 2조6100억원)로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72%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23% 늘어난 183억1700만원으로 집계됐다.
사천시, ‘항공기 기체제작 인력양성’ 사업 추진
사천시는 청년을 대상으로 ‘항공기 기체제작 인력양성사업’을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17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산학협력처에 위탁 추진한다. 교육대상은 사천 거주 만 40세 이하 구직 희망자이며, 모집기간은 8월 9일까지로 원서접수 및 기타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로 방문하거나 홈페이지(http://kapc.kopo.ac.kr) 또는 산학협력처(☎055-830-3430)로 문의하면 된다.

′NO JAPAN′ 확산...국적 항공사 日 노선 대거 정리
이달 초 시작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 불똥이 저비용항공사(LCC)를 넘어 대형항공사(FSC)까지 번졌다. 운항 중단부터 기종 변경을 통한 축소 운영, 감편 등의 방식으로 국적 항공사들이 일본 노선을 정리 중이다. 지난 1일 일본이 수출 규제를 발표하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일본 경제 제재에 대한 정부의 보복 조치를 요청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청원에는 현재 4만6518명의 서명이 달렸다.
제주항공 ″설렘배송 이용하면 JJ라운지 이용권 제공″
제주항공은 8월 한 달 동안 국내선 에어카페 설렘배송서비스를 이용한 탑승객에게 인천국제공항 JJ라운지 이용권을 1매 증정한다고 31일 밝혔다. 설렘배송서비스는 국내선 탑승객이 기내에서 제주항공의 기획상품을 구매하면 무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제주사랑세트, 공항타운과 비행기 블록, 목 베개, 유아용 가방, 모형 비행기 등을 포함해 9가지 품목이 해당된다. 이용권이 제공되는 JJ라운지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에 위치해있으며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용가능하다.

자유여행객이 선호하는 현지체험은? 동남아 시장방문·쿠킹클래스…유럽 유적탐방 인기
자유여행객이 현지에서 즐기려는 ′인기체험 프로그램′은 무엇일까? 인터파크투어가 7월말 8월초(7/22~8/11일) ‘티켓/현지투어’ 카테고리 여행상품 예약 수요를 분석해 인기 체험상품을 분석했다. 티켓/현지투어 카테고리는 자유여행객들이 액티비티·티켓·현지투어·입장권·교통패스 등을 구매할 수 있게 다양한 상품을 모아둔 서비스다.
[팬퍼시픽항공] 신입/경력 공개채용 (항공운송 및 공항)
[팬퍼시픽항공] 신입/경력 공개채용 (항공운송 및 공항)

인생 호캉스를 위한 완벽한 휴양지 ′코타키나발루′
사계절 늘 핫한 힐링 휴양지를 찾고 있다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는 어떨까. 숨이 멎을 만큼 황홀한 석양의 섬, 코타키나발루는 푸른 바다와 눈부신 햇살을 품은 순수한 자연이 살아 숨 쉬는 휴양지다. 그리스 산토리니, 남태평양 피지와 함께 세계 3대 석양으로 손꼽히는 코타키나발루는 특히 하늘이 붉게 물드는 저녁이면 아름다움이 배가 된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항공정비사 계약직사원모집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항공정비사 계약직사원모집

2019년 가장 핫한 허니문 여행지…중국 ′하이난′
최근 허니무너들에게 뜨고 있는 목적지가 있다. 동양의 하와이로 불리는 휴양지 ′하이난′이 바로 그곳. 하이난은 연중 25도의 온화한 기후와 짧은 비행거리, 아시아 최대 규모의 CDF 면세점, 청정 자연과 로맨틱한 해변, 다양한 먹거리 및 즐길거리로 새로운 휴양지를 찾는 이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주)파인스태프] 인천공항T1 세금환급/대규모채용건/월242만/중국어必
[(주)파인스태프] 인천공항T1 세금환급/대규모채용건/월242만/중국어必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