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917 호] 2022년 09월 28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윤형중 사장, 하늘길 빗장 푸는 日에서 현지 마케팅 총력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다음달 11일부터 개인여행 허용, 무비자 입국제한 철폐 등 하늘길 빗장을 푸는 시기에 맞춰 26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공항당국,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직접 현장을 진두지휘하며 현지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항공사 일본운항 대폭 늘린다…무비자 허용에 잇따라 증편
국내 항공사들이 2년 6개월 만에 재개된 일본 무비자 여행 및 입국자 수 제한 해제에 맞춰 일본 노선 운항을 대폭 늘린다.

2030년 글로벌 5대 드론 강국으로, UAM 상용노선도 10개로
정부가 2030년 글로벌 5대 드론 강국 도약을 위해 제도와 인프라 마련에 나선다. 특별비행승인요건을 점진적으로 완화하고 드론 안전·사고 통합정보시스템과 드론·UAM 통합교통관리체계 등을 구축한다.
제주항공, 인천~괌 취항 10년…누적탑승객 187만명
제주항공은 2012년 9월 27일 인천~괌 운항을 시작했다. 인천~괌 노선은 취항 첫해인 2012년 3만4천명이 탑승했다. 탑승객 수는 2014년 20만명, 2017년 30만명을 넘었다.

대한항공, ′세계 최고 항공사′ 9위 선정…1위는 어디?
25일(현지시간) CNN은 영국 컨설팅 업체 스카이랙스가 이날 런던에서 발표한 세계 최고 항공사 순위에서 1위로 카타르항공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열었다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태국, 공항 확장 사업 속도…′아세안 교통 허브′ 노려
태국이 동남아시아의 교통 허브를 겨냥한 대대적인 공항 확장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7일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태국 정부는 여행객 증가에 대비해 전국 주요 공항의 시설을 확장하는 공사를 진행 중이다.

인니 가루다항공, 미국서 파산보호 신청…부채조정 반대 대비
27일 자카르타 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가루다항공 최고경영자(CEO) 이르판 세티아푸트라는 전날 국회에 출석해 가루다항공이 지난 23일 미국 뉴욕주 법원에 파산보호법 15조(챕터 15)에 따른 파산보호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하와이안항공, ‘에버그린’ 해양 환경정화 활동 동참
하와이안항공이 24일 인천 중구 영종도 마시안 해변에서 ′팀 코쿠아(Team Kokua)′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환경보호단체 ′에버그린′이 진행 중인 ′해양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했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9월 1주 : 9.5(월) ∼ 11(일))
9월 1주 세계 좌석공급량은 전주 대비 2.8%(약 282만석) 감소한 약 9,728만석을 기록
[하이즈항공] 품질보증/검사 경력 및 신입직원 채용
[하이즈항공] 품질보증/검사 경력 및 신입직원 채용

[아시아] 중화항공, 태국 및 필리핀 노선 운항 증편
대만의 중화항공(China Airlines)은 필리핀 세부(CEB)와 태국 치앙마이(CNX) 노선의 신규취항을 발표하며 동남아 진출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인도네시아 발리(Bali) 노선 또한 재개하였으며, 관광산업이 회복됨에 따라 신규로 취항하는 노선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부공항서비스] 김해공항 조경/플랜트분야 기간제 직원 모집
[남부공항서비스] 김해공항 조경/플랜트분야 기간제 직원 모집

[북미] 사우스웨스트항공, 여가여행 수요 ’19년 수준 넘어서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은 2022년 3분기 예상수익이 2019년 동기 대비 약 9-11%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항공사 관계자는 위에서 언급한 증가 수치가 현재 추세와 전망을 기반으로 하였기 때문에 실제로는 다를 수 있으며 팬데믹의 영향을 크게 받은 2020년 및 2021년과의 비교는 무의미하여 2019년을 기준으로 성과척도를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어프레미아] 화물운송 부문 경력/신입 수시 채용
[에어프레미아] 화물운송 부문 경력/신입 수시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