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882 호] 2022년 08월 05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원희룡 국토부 장관, 한국항공대 학생들과 영화 관람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한국항공대 항공운항학과 학생들이 8월 3일 개봉한 우리나라 최초의 항공 재난영화 <비상선언>을 함께 관람했다.
대한항공, 부산∼나리타 노선 9월부터 운항 재개
대한항공은 9월부터 부산∼나리타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노선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20분에 출발해 일본 나리타 공항에 오전 11시 35분 도착하며, 귀국 편은 낮 12시 45분에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오후 2시 55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에 다회용컵 전달
아시아나항공은 임직원들에게 다회용컵 ‘리유저블OZ컵’을 선물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일상 생활 속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사내 일회용컵 사용 줄이기 프로젝트를 활성화 시키는 차원이다.
에어부산, 지역 아동센터 방문해 정서적 교감 나눔 활동 진행
에어부산(대표 안병석) 직원들이 ‘과자집 만들기 키트’를 들고 지역 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추억을 선사했다고 24일 밝혔다.

진에어, 전 항공기 기내 음악 변경…고객이 만든 24곡 선정
진에어가 기내 음악을 새롭게 변경했다고 4일 밝혔다. 기내 음악 변경은 음악을 통해 편안하고 쾌적한 기내 환경을 조성하고, 탑승객들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 재유행에…대구공항 국제선 운항편수 ′뚝′ 감소
코로나19 재유행에 해외여행 수요가 급격히 움츠러들고 있다. 대구공항 국제선 운항편수가 다음 주부터 뚝 떨어질 전망으로, 휴가철 특수를 기대하던 여행업계는 찬물을 뒤집어 썼다.

코로나 직격탄 맞은 인도네시아 국영 항공사…항공기마저 줄여
재정난에 시달리는 인도네시아 국영 항공사 가루다 인도네시아가 리스 항공기를 반환하는 방식으로 비용 절감에 나서고 있다.
美 법무부, 아르헨에 억류된 베네수엘라 항공기 압류 추진
미국 정부가 아르헨티나에 발이 묶여 있는 이란 연계 베네수엘라 항공기의 압류를 추진하고 나섰다. 미 법무부는 2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당국에 베네수엘라 국영 화물기업 엠트라수르 소유 보잉 747-300M 화물기의 압류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홍콩, 코로나19 규제 완화로 운항 증가 기대
홍콩 정부는 국내외 항공사들의 불만 요인이었던 운항 중단 조치를 해제하겠다고 발표했다. 홍콩 정부는 도착 시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인 특정 승객들이 탑승한 항공기의 운항을 5일간 제한하는 규정을 시행해왔으며, 이로 인해 일부 항공사는 홍콩 노선의 운항을 중단하기도 했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김포공항 지상조업 램프 채용공고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김포공항 지상조업 램프 채용공고

[아시아] 인도 항공사 6월 국제선 운항, 코로나19 이전 수준 넘어
인도의 신용평가 및 조사 기관 ICRA(Investment Information and Credit Rating Agency)는 인도 항공사들의 6월 국제선 운항실적이 주목할 만한 회복세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ICRA는 성명을 통해 “6월 인도 항공사를 이용한 국제선 이용승객이 ‘19년 동기 대비 약 18% 이상 초과한 약 210만 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유니포트(주)]인천공항 내 사무직 행정 정규직 모집
[유니포트(주)]인천공항 내 사무직 행정 정규직 모집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7월 2주 : 7.11(월) ∼ 7.17(일))
7월 2주( 7.11(월) ∼ 7.17(일)) 총 세계 좌석공급량은 전주 대비 0.7%(약 72만석) 증가한 약 1억 216만석을 기록
[한국항공협회]2022년도 기간제(계약직) 직원 채용 공고
[한국항공협회]2022년도 기간제(계약직) 직원 채용 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