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59 호] 2019년 09월 06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항공 취준생 총 집결한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하반기 1540여명 채용
항공사 취업준비생 채용의 장으로 주목받는 ′제 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에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 올해는 공항 공기업과 항공사 외에도 지상조업, 기내식 등 관련 업체 20곳이 참가해 더욱 주목도를 높였다. 구직자들은 평소 관심 있던 기업 부스를 방문, 개인별로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받기도 했다.
인천공항, ACI 주관 세계 최고 서비스 국제인증 획득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국제공항협의회(ACI)으로부터 세계 최고 서비스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전날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국제공항협의회 시상식에서 ′고객경험인증제′ 2단계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구공항 3년 연속 흑자…작년 110억 당기순이익
대구국제공항이 최근 3년 연속 흑자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공항공사가 자유한국당 김상훈 의원(대구 서구)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대구공항은 2014년 26억2천만원, 2015년 5억8천300만원의 적자를 각각 기록했으나 2016년 들어 11억3천500만원, 2017년 72억300만원, 2018년 110억9천300만원의 당기순이익으로 흑자를 내고 있다.
대한항공, 추석 맞이 ‘사랑의 쌀’ 나눔 행사 가져
대한항공은 9월 4일 오후 서울 강서구청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강서지역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쌀’ 기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은 본사가 위치한 강서구 지역 이웃들을 위해 10kg 쌀 300포를 강서구청에 기증했으며, 기증된 쌀은 지역 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中여객기 비행중 승객 보조배터리 발화…긴급 회항
중국의 한 국내선 여객기가 비행하는 도중 승객이 갖고 있던 보조 배터리가 발화해 긴급 회항하는 일이 벌어졌다. 중국 동방항공은 4일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날 오전 7시께 난징(南京)공항을 이륙해 샤먼(廈門)공항으로 향하던 여객기 안에서 승객의 보조 배터리가 자연 발화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한 달 내내 무료 항공권 쏜다!” 에어부산, 기내 럭키드로우 이벤트 실시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5일부터 한 달간 국제선 탑승객 대상으로 총 612매의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무료항공권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 에어부산 국제선 11개 노선, 204개 항공편에서 기내 손님들을 대상으로 즉석으로 진행된다. 기내에서 좌석번호 추첨을 통해 3명의 당첨자를 선발하며 국제선 왕복 항공권(2명, 각 1매)과 국내선 왕복 항공권(1명, 1매)을 제공한다. 국제선 왕복 항공권은 전 노선 대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국내선 왕복 항공권은 제주 노선을 제외한 국내선 노선 이용이 가능하다.

제주항공, 더 넓고 편한 뉴 클래스 할인쿠폰
제주항공이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 서비스 ′뉴 클래스(New Class)′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오는 9월 6일부터 11월 30일까지 부산기점 싱가포르와 다낭, 타이베이, 도쿄, 후쿠오카 노선에서 ′뉴 클래스′ 좌석 서비스를 이용할 때 결제 금액에 따라 3만원에서 7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9월 6일부터 9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대학생 자작모형항공기 경진대회
전국 대학생 자작모형항공기 경진대회가 지난달 31일 고성군 동해면 내곡리 드론전용 비행시험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상대학교가 주최하고 고성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 전국 19개 대학에서 38개팀 350여 명의 항공학도들이 참가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상호 교류하는 친선의 장이 열렸다. 이날 대회에 앞서 장래 RC(무선조종)항공기 국가대표를 꿈꾸고 있는 고성중앙고등학교 김동현 학생이 수준 높은 무선 조종 항공기 비행을 선보여 미래 고성군 항공산업 인재발굴의 계기를 마련했다. 대회는 활주를 통한 이·착륙 고정익 항공기 부문과 수직 이·착륙기 또는 회전익 항공기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조금은 낯설지만 독틀한 매력은 뽐내는 여행지 BEST3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고민하게 되는 것은 단연 ′여행지′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명한 여행지도 물론 좋지만 가끔은 독특하고 새로운 매력을 뽐내는 곳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가 미처 몰랐던 세계 곳곳에는 다양한 문화와 매력을 가진 여행지들이 많다. 여행지를 고민 중인 당신을 위해 온라인투어와 함께 아직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최근 뜨기 시작한 매력적인 여행지를 엄선해 소개한다.
[엔디티엔지니어링(주)] 항공기 부품 도장작업 신입 경력 모집
[엔디티엔지니어링(주)] 항공기 부품 도장작업 신입 경력 모집

걷기만 해도 좋은 특별한 하이킹·트래킹 해외여행지
걷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다. 맑은 공기와 청명한 하늘을 만끽하기에는 트래킹과 하이킹만한 선택이 없을 것이다. 내일투어가 가을의 아름다움을 담을 수 있는 네팔, 동유럽 트래킹과 스위스 하이킹 여행지를추천했다.
[(주)파인디앤씨] 파인ADS 드론 및 방산 개발자 모집 공고
[(주)파인디앤씨] 파인ADS 드론 및 방산 개발자 모집 공고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전 세계 여행지 6선
많은 사람들이 여행지를 선택할 때 산과 바다를 놓고 고민할 것이다. 부킹닷컴은 장엄한 산봉우리, 그리고 시원한 푸른빛 바다와 새하얀 모래사장의 매력을 모두 갖추고 있는 여름 여행지 6선을 선정했다.
[한국일본통운] 항공화물부 경력사원 모집
[한국일본통운] 항공화물부 경력사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