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92 호] 2020년 03월 23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안심하고 예약하세요″…변경수수료 면제 내건 항공사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항공 여객 수요가 급감하고 운항 취소와 환불이 잇따르는 가운데 항공사들이 항공권 변경 수수료 면제 등을 내걸며 수요 확보에 나섰다. 2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다음달 30일까지 구매하는 국제선 전 노선의 항공권에 대해 예약 변경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공항 상업시설 부담 줄이게 노력할 것″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이용객 수 급감으로 어려움에 빠진 공항 입주업체들의 부담을 줄이도록 노력하겠다고 19일 밝혔다.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이날 공사 회의실에서 공항 상업시설 대표단 간담회를 열고 ″이대로 가다가는 공항 산업 생태계가 무너질 수 있다″며 ″한배를 탄 파트너의 입장에서 입주업체의 부담을 경감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 항공업계 ″911테러 때보다 심각하다″
미국의 고위 관리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9·11 테러 사태보다 항공 업계를 더 위협하고 있다고 경고했고, 대규모 도산 우려와 긴급 구제금융 요구가 화요일 전 세계 항공사를 휩쓸었다.
대한항공, A320 주요부품 ‘샤크렛’ 누적 3,000대 인도
대한항공은 20일 에어버스 A320 시리즈 항공기에 들어가는 날개부품인 ‘샤크렛’을 에어버스에 최근 누적 3,000대 인도했다고 밝혔다. 샤크렛은 A320 항공기 날개 끝에 부착하는 구조물로, 연료 효율을 기존 대비 4% 증가시켜 비행 거리를 연장시키는 역할을 한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중국 베이징 직항 잠정 중단, 중간 기착지 거쳐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편으로 중국 베이징에 오는 승객들은 각각 23일과 26일부터 산둥성 칭다오와 랴오닝성 다롄을 경유해야 한다. 20일 중국 항공업계 등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 민항 당국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해외에서 베이징으로 들어오는 모든 국제노선 항공편에 대해 이같은 경유 규정을 적용하기로 했다.
도로까지 삐져나온 비행기 ′만차′…LCC 하루 주차비만 5000만원
항공업계에 따르면, 전날 기준 코로나19 관련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금지(제한) 국가가 119개로 늘어나면서 LCC 6곳의 비행기들이 90% 이상 멈춰섰다.

코로나19로 괌 입국 제한…티웨이항공 국제선 ′셧다운′
1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국제선 노선 중 현재 유일하게 운항하던 인천∼괌 노선을 22일부터 중단하기로 했다.
프랑크푸르트 노선도 내달 16일간 끊겨…유럽 교민 귀국길 비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아시아나항공이 내달 초·중순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 운항을 중단한다. 20일(현지시간)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아시아나 항공은 이달 말까지만 주 5회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을 운항한 뒤 4월 1일부터 16일까지 운항하지 않는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은 4월 17일 운항을 재개할 계획이다.

꿈꾸듯 휘돌아가며 ‘한반도’를 빚어놓다
몽탄(夢灘). 우리말로 꿈여울이다. 전남 무안군 몽탄면 일대의 영산강은 몽탄강이라 불린다. 몽탄강 주변에 느러지, 몽탄나루, 식영정 등 명소들이 많다. 특히 저물녘 풍경이 아름답다.
[(주)아스트]항공기제작 기술 및 품질관리 엔지니어 모집
[(주)아스트]항공기제작 기술 및 품질관리 엔지니어 모집

경기도, 매력넘치는 ‘관광테마골목’ 어딜까
경기도는 도내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차별성·특수성을 반영한 관광테마골목을 선정하고 홍보·마케팅·컨설팅 등 활성화 사업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주)트랜스헬리]항공운항관리사 모집
[(주)트랜스헬리]항공운항관리사 모집

사천에 ‘항공우주체험’ 관광단지 생긴다
경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0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 공모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주)피엔엘인터내셔날]인천공항 물류지원팀 모집(Warehouse)
[(주)피엔엘인터내셔날]인천공항 물류지원팀 모집(Warehouse)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