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23 호] 2020년 09월 29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한국공항공사, 코로나 확산 방지 추석 연휴 공항 이용 가이드 제시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25일 추석 연휴(9월30일~10월4일)를 맞아 코로나 영향으로 달라진 국내선 항공편 이용 가이드를 제시했다. 먼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다중 이용시설인 공항 터미널과 기내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다. 마스크 미착용시에는 항공기 탑승이 불가하고, 혹시 마스크를 준비하지 못한 승객은 공항 내 약국과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인천공항 인근에 뜬 불법드론…항공기 5대 김포공항 회항(종합2보)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뜬 불법 드론으로 인해 여객기 1대를 포함한 항공기 5대가 김포국제공항으로 회항하는 일이 발생했다. 26일 인천국제공항공사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3분께 인천공항 대테러상황실은 인천시 중구 영종도 인천대교 기념관 인근 1㎞ 지점에 드론이 날고 있다고 112에 신고했다.

대한항공·아시아나, 코로나19 백신 운송 준비
국내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향후 코로나19 백신을 효과적으로 운송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 의약품은 상온에서 변질 우려가 있어 운송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이달 초 화물 영업·운송 전문가로 구성된 ′코로나 백신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제주항공·진에어 빼고 다 매물?…LCC 매각설 ′술렁′
지난해 11월 출범한 신생 LCC(저비용항공사) 플라이강원마저 매각설이 돌고 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항공업계 M&A(인수·합병)가 줄줄이 무산되면서 기존 LCC들도 꾸준히 매각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플라이강원까지 가세하면서 업계 1위인 제주항공과 진에어를 제외하고 모두 잠재 매물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이다.

멈춰버린 항공업계, 항공정비업체만 바쁘다.
코로나로 인해 가장 영향을 많이 받은 항공업계들은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 치면서 명암이 엇갈리고 있다. 승객을 나르는 여객업체들은 멈춰 있고, 화물만을 전문으로 하는 항공화물운송업체들만 코로나 특수로 인해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이로 인해 국내 및 해외 대형 항공기 정비업체들만 바빠지고 있는 것이다.
추석 연휴 공항에 96만명 몰릴 듯…방역당국 ′비상′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인천국제공항을 제외한 국내 공항에 약96만명의 승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27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 인천공항을 제외한 공항 이용 승객 수는 지난해의 약 75%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추석 연휴 승객이 128만5000명이었으므로 올 추석에는 96만3000명가량이 공항에 모일 것이라는 추산이다.

에어부산, 기간산업안정기금 지원 길 열리나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저비용항공사(LCC)에 대해 정부가 기간산업안정기금을 직접 지원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LCC 업체에 대한 자금수요 실사가 이뤄지는 등 금융당국이 LCC 지원에 대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면서다.
코로나19 타격속 루프트한자, 조종사 1천100명 감원키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로 경영위기에 몰린 루프트한자가 항공기 정규직 조종사를 1천100명 정도 감원하기로 했다고 주간 슈피겔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루프트한자는 독일 국적의 유럽 최대 항공사다. 이는 지난 6월 루프트한자가 조종사 600명을 해고하기로 한 것과 비교해 거의 2배 가까이로 늘어난 것이다.

올 추석은 ‘언택트’… 자연과 힐링을
코로나19 사태 이후 첫 명절을 앞두고 있다. 이전과 달리 이번에는 ‘언택트 명절’이 불가피하다.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해소하고 싶다면 사람과 거리를 두는 대신 자연과 더 가까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요 고속도로를 중심으로 한 가볼 만한 언택트 관광지를 추천한다.
[경운대학교] 계약직원(비행교관, 항공정비사, 관제사) 신규채용 공고
[경운대학교] 계약직원(비행교관, 항공정비사, 관제사) 신규채용 공고

여행~게임~장보기까지 한국관광공사 실감 ‘랜선’ 선물 7가지
한국관광공사가 명절이 다가왔음에도 방역으로 대동단결하는 국민들의 고귀한 인내심을 다소나마 달래기 위해, 랜선여행 7가지 선물을 준비했다. 물론 집 근처 청정지역에서의 안전한 산책도 권하고 있다.
[중원대학교] 중원대학교 비행교관 모집
[중원대학교] 중원대학교 비행교관 모집

경남 비대면 가을여행지 여기 어때
경남도는 가을 단풍철을 맞아 ′도내 비대면 힐링 여행지 18곳′을 추천했다. 도는 다른 관광객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자연에서 휴식할 수 있는 관광지 중심으로 선정했다. 기존 유명 단풍명소를 제외하고 개별·소규모·가족단위 방문 관광지 위주로 각 시군 추천을 받았다.
[(주)씨앤케이에어로] IT 신입 및 경력 직원 채용
[(주)씨앤케이에어로] IT 신입 및 경력 직원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