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719 호] 2021년 12월 09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제13회 항공산업전망 세미나 개최
한국항공협회(회장 손창완)는 8일 ‘위드 코로나 시대 우리나라 항공산업 회복을 위한 항공사 경영전략과 정부정책’이라는 주제로 “제13회 항공산업전망세미나”를 개최하였다. 한국항공협회와 한국교통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에서 후원한 제13회 세미나는 온라인 행사(사전녹화)로 진행되었고, 12월 8일(수) 10시에 유튜브「항공산업전망세미나 TV」를 통해 방영되었다.
대한항공, 美여행전문지 선정 ′퍼스트·비즈니스클래스 1위′
대한항공이 세계적 여행전문지인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의 ‘2021년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GT Tested Awards)’에서 국제선 퍼스트클래스(International First-Class) 부문과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디자인(‘Business-Class Seat Design) 부문 등 2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18년 연속 최고 기내서비스·승무원상 수상
아시아나항공은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 선정 18년 연속 ′최고 기내서비스′상과 ′최고 승무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 트래블러지는 매월 약 11만부를 발행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여행전문지로, 2004년 창간 이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항공 및 여행업계 각 부문 최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2021 공공구매 촉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7일, 「2021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공공구매 우수기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증대에 기여한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인을 선정·포상하고, 우수한 공공구매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이다.

진에어, 국내선 비즈니스 클래스 최초 운영
진에어는 이달 말부터 국내선 비즈니스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진에어가 국제선과 국내선을 포함해 비즈니스 클래스를 운영하는 것은 창사 이후 처음이다. 진에어는 이를 위해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이 설치된 B737-900 1대를 도입할 예정이다.
에어부산, 오미크론 상황에도 부산~괌 노선 운항 지속
에어부산이 지난달 27일 약 20개월 만에 운항 재개했던 부산~괌 노선을 중단 없이 예정대로 운항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관광업계 회복 심리가 움츠러들고, 각 항공사들이 계획했던 국제선 노선 운항을 취소하고 있는 가운데 에어부산은 현재 운항 중인 부산~괌 노선을 중단 없이 운항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

해외출국 시 인천공항서 코로나19 음성 확인서 발급 가능해진다
앞으로 해외 출국자들은 인천공항에 설치된 무인 발급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수령할 수 있게 된다. 대한병원협회는 인천광역시, 인천국제공항공사,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와 해외 출국자를 위한 코로나19 음성 확인서 비대면 발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미크론 확산 우려에…인도, 정기 국제선 운항 재개 연기
인도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의 확산 우려가 고조되자 이달 15일로 예정된 정기 국제선 운항 재개 일정을 연기했다. 인도 민간항공국(DGCA)은 1일 공문을 통해 코로나19 새 변이의 글로벌 확산 상황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ACI] ASQ 글로벌 여행자 설문조사 결과 발표
국제공항협회(ACI)는 ASQ 글로벌 여행자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는 항공여행 회복에 대한 최신관점을 제공하며, 공항이 고객 전략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통찰력과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조사결과, 응답자는 항공여행에 관하여 긍정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주)에어인천]신입 조종사 모집
[(주)에어인천]신입 조종사 모집

[미국] CDC, 남아프리카발 승객정보 제공요청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항공사에 지난 14일 이내에 남아프리카에 머물렀던 승객에 대한 자료를 제출하도록 요청했다. 해당 조치는 오미크론(Omicron) 변이 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추후 세부사항이 전달될 예정이다.
[(주)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항공기 정비, 전기 사원 모집
[(주)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항공기 정비, 전기 사원 모집

IATA, 오미크론 변이로 산업 회복지연 가능성 제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2021년 10월의 여객교통량은 개선되었지만,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여행제한은 항공산업 회복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유상여객킬로미터(RPKs)로 측정한 2021년 10월의 항공수요는 2019년 10월에 비해 49.4% 감소하였으나, 지난 9월(2019년 9월 대비 53.3% 감소)에 비해서는 개선됨
[스위스포트코리아]재무회계 담당 경력직원 채용
[스위스포트코리아]재무회계 담당 경력직원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