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034 호] 2023년 03월 17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국토교통부, 수도권 공항버스 코로나-19 이전으로 회복 추진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국제항공 수요 증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딘 공항버스 운행을 회복*하기 위해 서울시, 경기도,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공항공사 등과 협의하여 서울 및 경기권 공항버스를 6월말까지 총 574편(현재 대비51% 증가), 9월말까지 총 892편(현재 대비79% 증가)을 증편한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스카이트랙스 ′세계 최우수 공항 직원상′ 수상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영국 스카이트랙스가 주관하는 ′2023 월드 에어포트 어워즈′에서 세계 최우수 공항 직원상, 아시아 최우수 공항 직원상, 최우수 공항 출입국심사상 등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영국의 항공 서비스 전문 컨설팅 기업인 스카이트랙스는 세계 각국 여행객을 상대로 공항의 체크인, 도착, 환승, 쇼핑 등을 온라인으로 설문조사해 매년 전 세계 공항과 항공사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한국항공대, 항공우주 최고위 과정 1기 입학식 개최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15일 오후 6시 교내 비전홀(Vision Hall)에서 ‘항공우주 최고위 과정(Aerospace Advanced Business Program)’ 1기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항공우주 최고위 과정’은 포스트-코로나가 본격화되면서 항공우주산업 전반에 걸친 패러다임 대전환이 이뤄지는 2023년을 맞아 한국항공대가 새롭게 만든 교육과정이다.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을 이끌어갈 정계, 재계, 법조계, 언론계 리더를 한데 모아 항공우주산업이 당면한 현안과 정책방향을 심도 있게 학습하고 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을 찾는 소통과 토론의 장(場)이 될 전망이다.
제주항공, 4월 호찌민 하노이 노선 재운항
제주항공이 4월 인천~호찌민 하노이 노선을 재운항한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다음달 20일부터 주 7회 일정으로 인천~호찌민?하노이 노선 운항을 시작한다. 이와 관련해 제주항공은 오는 28일 오주 5시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4월20일부터 8월31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항공권을 공항시설사용료와 유류할증료가 포함된 편도 총액 기준 인천~호찌민 12만9500원부터, 인천~하노이 13만4200원부터 판매한다.

아시아나항공 임원인사…원유석 대표 부사장 승진
아시아나항공은 부사장 1명, 전무 3명, 상무 10명 등 14명의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원유석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조영석 경영관리본부장과 현일조 서비스본부장은 전무로 승진했다. 운항본부장에는 김광석 전무가 승진 선임됐다.
한서대학교, 에어인천과 산학교류 협력 협약
한서대학교는 16일 국제화물 항공사인 에어인천과 산학교류 협력 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한서대 학생들의 현장실습 지원 및 취업 알선, 시설·장비 공동 사용, 교수의 연구 및 현업종사자 교육 협조, 공동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해나가기로 했다. 에어인천은 2012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 화물 전용 항공사다.

사우디, 보잉 787 여객기 78대 구매 계약…옵션까지 48조원 규모
사우디아라비아가 미국 보잉사와 거액의 항공기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블룸버그·로이터 통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우디는 보잉 787 드림라이너 78대 구매 계약을 완료했고, 옵션으로 43대를 추가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합한 항공기 121대의 계약 규모는 370억 달러(약 48조4천억원)에 달한다.
아이노마드, 카타르항공 카고·루프트한자 카고 API 연동 서비스 오픈
국내 항공 물류 플랫폼 기업 ㈜아이노마드는 국내 최초로 카타르항공 카고(Qatar Airways Cargo), 루프트한자 카고(Lufthansa Cargo)와 시스템 API 연계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ICAO, ’23년 연말 여객수요 ’19년 대비 103% 수준으로 회복 전망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는 ’23년 1분기 여객수요는 대부분의 노선에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될 것이라고 발표함
[대한항공] 신입 조종사(민경력) 모집
[대한항공] 신입 조종사(민경력) 모집

[아시아] 캐세이퍼시픽, ’22년 8억 달러 손실 기록
캐세이퍼시픽은 2022년 손실이 전년대비 18.5% 증가한 약 8억3천만달러(약 1조780억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항공보안 담당 채용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항공보안 담당 채용

[북미] 미국, 중국발 승객 대상 코로나19 검사 요건 폐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중국발 승객의 미국 입국 시 코로나19 검사 요건을 폐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주)맨파워그룹코리아] 항공운송사 물류현장직 (수출부)
[(주)맨파워그룹코리아] 항공운송사 물류현장직 (수출부)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