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99 호] 2021년 06월 17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노형욱 장관 인천공항 4활주로 현장점검…″세계 3대공항 도약″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16일 개항 20주년을 맞은 인천공항을 방문해 제4 활주로와 방역 현황을 점검했다. 노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 해외입국자 방역 및 검역 현황을 점검하면서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노 장관은 이 자리에서 ″최근 백신 1차 접종자가 1천만 명을 넘어섰고, 방역 신뢰국 간 ′트래블 버블′(Travel Bubble·여행안전권역) 논의가 활발해지는 만큼 공항 이용객 증가에 대비한 검역체계를 사전에 면밀히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항공업 경쟁력 제고 위해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합병 속도내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에 대해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인수합병 과정에 속도를 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6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과 인천상공회의소가 공동주최한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바람직한 통합방향 토론회’에서 허희영 항공대 교수는 “해외에서 속속 기업결합 승인이 되고 있다. 다만 한국 정부가 어떻게 하느냐 주시하고 있어서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 결과가 가능한 빨리 나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로 확찐자’, 항공업계 새 고민거리 떠올라
세계 경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조금씩 회복 기미가 보이면서 미국 항공사들은 여행객 맞이에 한창이다. 이들에게 한가지 고민이 있다면, 코로나19 기간 살찐 승객들이다. 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 연방항공청(FAA)은 최근 항공기 안전 운항을 위해 각 항공사에 승객과 수하물 중량 추정치를 업데이트할 것을 요구했다. 항공사는 12일까지 승객과 수하물의 평균 무게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는 서류를 제출해 FAA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국제선 유류할증료 2개월 연속 인상…다음달 4천800~3만6천원
항공유 가격 상승으로 국제선 항공권에 부과되는 유류할증료가 2개월 연속 인상된다.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7월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3단계가 적용돼 편도 기준 거리 비례별로 4천800~3만6천원이 부과된다. 5월 1단계(1천200~9천600원)였던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6월 2단계(3천600~2만400원)로 오른데 이어 또다시 1단계가 상승했다.

한국공항공사 손창완 사장 ′갈매기상점′ 일일 판매 지원
한국공항공사는 16일 김해공항 소공인 전용제품 상설판매점인 ′갈매기상점′에서 CEO 일일 판매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김해공항 국내선에 위치한 갈매기상점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소비자를 직접 만나기 어려운 소공인과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는 소공인 전용제품 상설매장이다.
진에어, 7월 무착륙 관광비행 6회 운영
진에어가 7월 국제선 관광비행을 총 6회 운영한다. 이번 7월 국제선 관광비행은 인천공항에서 4회, 김포공항에서 2회 운영한다. 인천공항에서는 4일, 11일, 18일, 25일이다. 김포공항은 3일, 10일이다. 출발 시간은 △4일 오전 10시 △11일 오후 12시 40분 △18일 오전 10시 △25일 오후 12시 40분이다. 3일, 10일은 오후 5시 35분에 출발한다.

에어부산 무착륙 학습비행, 입소문 타고 ′체험학습 대안′ 인기몰이
에어부산은 “지난달 6일 첫 실시한 ‘무착륙 학습비행’ 프로그램이 일선 학교 현장에서 입소문을 탄 덕에 참가 학교가 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무착륙 학습비행은 코로나19로 수학여행과 체험학습 기회를 누리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항공산업의 진로체험과 이색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과 여행,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에어부산이 업계 최초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스타항공, 이르면 21일 새주인 윤곽...항공업계 회복 신호탄 기대
지난해 매각이 무산된 이후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가 진행중인 이스타항공 새주인의 윤곽이 드러나면서 코로나19로 촉발된 항공업계의 긴 불황의 터널이 마침내 끝이 보이는게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500여억원대 부채와 운항중단 등 악재에도 불구하고 이스타항공 인수 의지를 보이는 것은 국제선 여객수요 회복이 가시화됐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유럽 여행·관광 부문, ‘Destination Summer’ 캠페인 시행
EU국가들이 EU위원회의 여행제한 완화를 위한 제안을 검토함에 따라 주요 4대 단체연합*은 ‘Destination Summer’ 캠페인을 시작
[인천국제공항공사]2021년 상반기 방재직(소방직) 공개채용
[인천국제공항공사]2021년 상반기 방재직(소방직) 공개채용

에어버스(Airbus) 제작량 증가 - 항공시장 회복의 조짐인가?
Airbus Production Rate Increase - a Strong Recovery on the Way?
[LIG넥스원]위성/항공 R&D 수시채용
[LIG넥스원]위성/항공 R&D 수시채용

[러시아] ‘스푸트니크V’백신관광 추진
러시아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자국 관광업계를 되살리기 위해 ‘스푸트니크V(Sputnik V)’ 백신접종을 포함한 관광 패키지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여행산업 연합의 안드레이 이그나티예프(Andrei Ignatyev) 회장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숙박을 포함한 여행상품 가격은 1,500달러∼2,500달러 사이가 될 것이다(항공권을 제외).”라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정비본부 경력직 부문 수시채용
[에어프레미아]정비본부 경력직 부문 수시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