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24 호] 2021년 03월 02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대한항공, 화이자(Pfizer) 국내 1호 백신 수송
대한항공은 현지시각 2월 25일(목) 오후 5시 30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출발해 2월 26일(금) 오후 12시 10분 인천공항을 통해 도착한 KE9926편(A330 기종)을 통해 화이자(Pfizer) 코로나19 백신을 수송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아시아나, 반도체 ′낙수효과′ 기대…위기극복 속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반도체 초호황(슈퍼사이클)에 따른 낙수효과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평균 탑승률 90%” 에어부산,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 열풍 선도... 해외에서도 관심
항공사 간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상품에 대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의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은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LCC, 불안한 대형기 도입 성공 가능성은?
2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LCC들은 B737맥스, A330, A321네오 등 중장거리 운항이 가능한 항공기를 이르면 올해 말부터 순차 도입할 계획이다.

제주항공 대표 ″코로나에 기단 축소 불가피…인력 조정 없어″(종합)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는 기단 축소에 따른 인력 조정 우려에 대해 ″현재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기단 축소는 불가피하지만, 인력 조정은 있어서도 안 되고 정부 지원을 받는 한 할 수도 없다″고 25일 밝혔다.
아시아나IDT, 항공 업무지원시스템 ‘아이캐빈’ 상표 등록
아시아나IDT가 항공 업무지원시스템 ‘아이캐빈(i-Cabin)’의 상표권 등록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캐세이퍼시픽, 코로나 백신 100만회분 홍콩으로 운송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지난 19일 중국 제약사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인 ′시노백(Sinovac)′을 베이징에서 홍콩으로 운송했다.
IATA ′백신 여권′ 계획에 중국 항공사도 참여 검토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본격적인 여행 재개를 위한 디지털 여행 패스를 도입하려하는 가운데 중국 항공사도 이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유럽] 로마공항, 코로나19 검증 항공편 확장
로마공항(Aeroporti di Roma, AdR)은 코로나19 검증 항공편을 일본과 북미를 포함한 더 많은 국제선 목적지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마공항(AdR)은 알리탈리아, 델타항공과 제휴하여 로마∼뉴욕 및 로마∼애틀란타 노선에 코로나19 검증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다.
[하늘드림재단] 2021년 하늘드림재단 관리직(사무국장) 모집
[하늘드림재단] 2021년 하늘드림재단 관리직(사무국장) 모집

[영국] 공항운영자협회(AOA), 공항운영 회복전략 발표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하여 항공산업 전체가 악화되었으며, 각국 정부가 위기관리 조치를 취하면서 2021년 항공시장의 전망은 더욱 어두운 상태로 영국을 포함한 주요 국가의 항공여행시장은 사실상 멈추었고, 2021년에도 회복세로 돌아선다는 확신은 없는 상황이다
[사단법인 인천산학융합원] 인천산학융합원 항공우주정보센터 채용공고
[사단법인 인천산학융합원] 인천산학융합원 항공우주정보센터 채용공고

코로나19에도 대부분의 항공사는 생존
2020년 항공사 운영 현황은 코로나19 대유행의 장기화로 국제선 공급량은 코로나19 이전수준의 10분의 1로 감소했으며, 국내선은 전년수준과 비슷하게 나타남
[천우항공] 고정익 정비사(신입/경력) 모집
[천우항공] 고정익 정비사(신입/경력)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