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856 호] 2022년 06월 30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한일 우호의 상징, 김포-하네다 노선 29일 운항 재개
29일, 한·일 양국의 수도를 오가는 김포-하네다 항공노선이 2년 3개월 만에 운항을 재개했다.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이날 김포공항 국제선 운항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김포-하네다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을 환송하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김포∼하네다 운항 재개 첫날 공항 북적…″하늘길 열려 기뻐요″
서울과 도쿄를 잇는 김포∼하네다 항공노선 운항이 2년 3개월여 만에 재개된 29일 아침, 김포공항 국제선 여객터미널 2층 체크인카운터와 3층 출국장은 환한 조명 아래 탑승 수속을 밟는 승객들로 북적댔다. 이날 오전 도쿄 하네다공항으로 향하는 아시아나항공 OZ1085편과 대한항공 KE707편을 타려는 승객들이었다.

제주항공, 인천-몽골 올란바토르 노선 취항
제주항공이 인천-몽골 울란바토르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제주항공은 29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 김범호 인천국제공항 미래사업본부장, 고범석 몽골관광공사 한국대표부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항식을 갖고 운항에 나섰다.
새만금국제공항 건설 가시화 … 30일 기본계획 고시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새만금 지역 개발 촉진을 위한 “새만금국제공항 개발사업” 기본계획을 6월 30일 수립·고시하고, ‘28년 완공을 위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시 낭만” 에어부산, 부산-다낭 노선 운항 재개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이 수요가 많은 여행지 위주로 국제선 노선을 넓히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대표 여행지인 ‘다낭’ 항공편 운항을 재개하며 여객 확보에 속도를 낸다.
KB국민, 뉴욕 JFK공항 재개발 PF 공동 주선
KB국민은행이 3억달러(약 3884억원) 규모의 뉴욕 존F.케네디 국제공항 재개발 사업인 ′JFK 뉴 터미널 원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공동 주선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JFK국제공항은 미국 최대 규모의 공항 중 하나다. 최근 공항시설 노후화 및 터미널 부족으로 인해 재개발에 대한 논의가 지속됐다.

드론 자동비행 코딩 겨룬다…공군, ′스페이스 챌린지′ 개최
공군은 제43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 2022 무인항공기 코딩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대회는 지난해 공군이 성공적으로 수행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국내 이송 작전을 모티브로 한 가상의 구조작전에서 공군이 수행할 임무를 상정, 정찰비행, 구조비행, 편대보급의 세 종목으로 구성했다.
법무부, 일본·대만·마카오 방한객 비자 완화
법무부는 코로나19로 상호 무사증입국이 잠정 정지된 국가 중 방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일본, 대만, 마카오 방한객의 비자 발급 제도를 내달부터 개선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 싱가포르항공, 5월에도 실적 상승세 지속
싱가포르항공(Singapore Airlines)과 자회사이자 저비용 항공사인 스쿠트항공(Scoot Airlines)은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대부분의 국가에서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순조로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에어]HR서비스 경력직 채용
[하이에어]HR서비스 경력직 채용

[아시아] 말레이시아항공, 일본항공과 코드셰어 강화
말레이시아항공(Malaysia Airlines)은 코로나19 이후 수요회복에 대비하여 일본항공(Japan Airlines)과 코드셰어(Codeshare)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두 항공사는 올해 8월부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KUL)-도쿄 하네다(HND) 간 직항 노선을 코드셰어 할 예정이다.
[에어아시아] Executive Assistant & Social Media 모집
[에어아시아] Executive Assistant & Social Media 모집

[아시아] 캐세이퍼시픽, 홍콩의 규제 완화로 회복 가속화
캐세이퍼시픽(Cathay Pacific)의 승객 수는 홍콩 민주화 운동과 팬데믹으로 인한 몇 년 간의 하락세 끝에 드디어 반등하기 시작했다. ‘22년 1월부터 5월까지 캐세이퍼시픽을 이용한 승객은 18만 5천명으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했다.
[에어로케이]운항/객실 스케줄 운영 인턴사원 채용
[에어로케이]운항/객실 스케줄 운영 인턴사원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