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918 호] 2022년 09월 29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공유 PM부터 UAM까지…국내외 모빌리티 대장들 모인다
국토교통부는 이달 29일 국내·외 교통 분야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10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을 개최한다.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은 다양한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을 발굴·공유하기 위해 2010년부터 국토부가 매년 주최한 행사다. 올해는 대한교통학회 주관으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리며 각국 정부와 기업들이 추진 중인 모빌리티 활성화 정책을 다룰 예정이다.
한국공항공사, 감사자문위원 확대해 감사활동 전문성 강화
공사는 자체감사에 대한 전문성을 보완하고 감사 품질을 높이기 위해 2012년부터 감사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감사자문 분야와 위원 수를 확대해 최근 미래사업 확장, ESG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등 경영여건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문학으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 열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한국문학번역원과 ‘2022 서울국제작가축제’(이하 작가축제)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작가들의 수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어부산, 일본 노선 확대 운항
에어부산은 다음 달 11일부터 일본 무비자 여행이 허용됨에 따라 김해와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일본 주요 노선 운항을 대폭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제주항공, 기내 친환경 종이컵 등 환경보호 동참
제주항공은 올해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실행 기반을 마련하는 원년으로 삼았다. 조종사들의 항공기 연료 효율 개선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자는 ‘북극곰 살리기 프로젝트’를 2017년부터 진행해 왔다. 또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탑승객과 함께 나눈다는 취지에서 기내에서 사용하는 빨대와 종이컵, 비닐 등을 친환경 재질로 교체해 왔다.
일본항공, 김경린 한국지사장 선임…“무비자 입국 맞춰 판매 확대 집중”
일본항공(JAL)이 10월 1일부로 김경린(사진) 한국지사장을 선임하고 한국에서의 판매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임 김경린 지사장은 1991년 일본항공에 입사해 1994년부터 서울 여객판매부에서 근무한 ‘영업통’이다. 본사에서 해외지구 그룹 판매와 관련한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해외 영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17시간30분 비행’ 뉴욕∼오클랜드 노선, 맞바람 문제로 어려움
세계에서 가장 긴 논스톱 항로 중 하나로 최근 운항을 시작한 에어뉴질랜드의 미국 뉴욕∼ 뉴질랜드 오클랜드 노선이 강풍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 통신은 에어뉴질랜드가 뉴욕 JFK공항에서 오클랜드 공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편에 더 많은 연료를 넣을 수 있도록 승객과 수하물을 줄이고 있다고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비행기 타고 경남 가을바다 구경…김포∼사천 항공여행상품 출시
경남도는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해 김포-사천 항공노선과 연계한 통영·사천·남해 여행상품이 출시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여행상품은 김포-사천 이용객 증대를 위해 진에어, 한국공항공사, 여행사 등이 협업해 개발했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9월 3주 : 9.19(월) ∼ 25(일))
9월 3주 세계 좌석공급량은 전주 대비 0.7%(약 66만석) 증가한 약 9,740만석을 기록
[남부공항서비스] 김해/무안/여수공항 전기분야 기간제 채용
[남부공항서비스] 김해/무안/여수공항 전기분야 기간제 채용

[글로벌] 아태지역, 민간항공시장부문 1위 유지 불가능
국제공항협의회(ACI) 아태지부는 ‘22년 말 까지 아태지역의 여객 통행량이 팬데믹 이전 수준에 비해 약 55%만 회복될 것으로 추산하며, 다른 지역보다 아태지역이 더디게 회복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한국항공] C172 항공정비사 채용
[한국항공] C172 항공정비사 채용

[북미] 북미 항공시장, 강한 회복세 보여
IBA(항공컨설팅업체)는 북미 항공시장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강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IBA는 북미 항공시장의 항공사 수익성의 회복, 항공기 운용률, 항공기 주문 등 주요 지표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며 팬데믹 기간 동안 증가한 부채와 더불어 임금과 연료비의 상승 및 인력부족 등에 대한 경제적 역풍에 대해 경고했다.
[한컴인스페이스] 드론 및 로봇 자동제어 경력자 채용
[한컴인스페이스] 드론 및 로봇 자동제어 경력자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