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053 호] 2023년 04월 13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공사,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2년 연속 최고등급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하늘길’ 넓히는 항공사…인니부터 체코까지 “갈 곳 많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닫혔던 하늘길이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국내 항공사들이 늘어나는 여객 수요를 잡기 위해 국제선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정부가 국제선 운항 횟수를 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까지 회복하겠다고 발표한 데 따라 항공업계는 벌써 화색이 돌고 있는 분위기다.

제주항공, 中 노선 확대…″칭다오 재운항″
제주항공은 중국 산둥성의 대표 관광도시인 칭다오 노선을 오는 30일부터 매일 운항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운항을 중단한 지 3년2개월만이다. 제주항공의 인천~칭다오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일 오전 8시20분(이하 현지시각)에 출발해 오전 8시50분에 칭다오국제공항에 도착한다. 칭다오에서는 오전 9시50분에 출발해 오후 12시20분에 인천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봄날 온 항공사들...100달러 육박 항공유가 ′복병′
지난해 국제유가 급등으로 항공유 가격이 최근 주요 산유국의 감산 발표 등 불확실성으로 100달러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항공유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경우 고정비 지출 확대, 여객수요 위축 등이 우려되는 만큼 여객 증가에 따른 본격적인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는 항공업계가 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진에어, 2023년 일반직 공개 채용 진행
진에어가 12일부터 2023년도 신입·경력 일반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경영전략 △재무 및 회계 △영업 △운송서비스 △운항통제 △운항행정 △안전보안 △IT 등 총 8개 부문이다.
경남도, 수소연료 기반 친환경 항공기 기술 개발 선도한다
경남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지역혁신 메가프로젝트 시범사업′에 ′수소연료전지 기반 하이브리드 분산 전기추진 시스템을 활용한 커뮤터기(19인승급 근거리 도시 간 왕복여객기) 기술′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美보잉, 1분기 여객기 130대 인도…5년 만에 에어버스 제쳐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이 분기 기준 여객기 인도량에서 약 5년 만에 유럽의 항공기 업체인 에어버스를 제쳤다. 보잉은 올해 1분기 동안 인도한 여객기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 증가한 총 130대로 집계됐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러 항공사, 제재 지속에 처음으로 이란에 항공기 수리 맡겨
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서방 제재로 항공기 유지·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러시아 항공사가 처음으로 이란에 여객기 수리를 맡겼다고 현지 매체 등이 보도했다. 12일 로이터·스푸트니크 통신과 러시아 매체 RBC 등에 따르면 전날 러시아 최대 항공사 아에로플로트는 에어버스 A330-300 여객기 1대를 착륙장치 유지·보수를 위해 이란에 보냈다고 발표했다.

[유럽] 유로콘트롤, ’23년∼’29년 항공수요 전망 발표
유로콘트롤(Eurocontrol)은 2023년부터 2029년까지 유럽의 항공수요 전망을 발표했다. 이번 전망자료는 2022년 가을 전망치를 업데이트 한 것으로 코로나19의 영향에서 벗어난 뒤 항공수요가 회복되는 시기에 발표된 첫 예측 자료이다.
[아시아나에어포트㈜] 제주공항 지상조업직 신입사원 채용
[아시아나에어포트㈜] 제주공항 지상조업직 신입사원 채용

[아시아] AAPA, 아-태지역 항공산업 회복 늦추는 규제 비판
아시아-태평양 항공사협회(AAPA)에 의하면 2023년 2월 아-태지역 항공사들을 이용한 승객이 전년 동월 230만명 대비 645% 증가한 1,690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초당대학교 비행교육원] 직원 채용 (비행교육원 행정직원, 비행교관)
[초당대학교 비행교육원] 직원 채용 (비행교육원 행정직원, 비행교관)

[중남미] 중남미 2월 운항·여객 실적, 코로나19 이전 수준 미달
중남미항공운송협회(ALTA) CEO 호세 리카르도 보텔로(Jose Ricardo Botelho)는 중남미 항공시장이 올해 큰 도전에 직면해있다고 밝혔다.
[남부공항서비스 주식회사] 조류충돌 예방분야 기간제 직원 모집
[남부공항서비스 주식회사] 조류충돌 예방분야 기간제 직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