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745 호] 2022년 01월 14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작년 국내선 이용객 최다… 해외 대신 제주로 갔다
지난해 국내선 이용객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자, 국내여행으로 옮겨온 것이다. 특히 제주로 향하는 승객이 많았다. 11일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인천을 제외한 국내 14개 공항에서 국내선을 이용한 승객은 3338만2902명으로 전년 대비 31.9% 증가했다. 종전 최대치였던 2019년 국내선 이용객수(3310만6703명)보다 27만6000여명 많은 수치다.
저비용항공사, 수익성 회복 노린다...″장거리 노선·비즈니스석 확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올해 악화된 수익성을 반전시킬 수 있을까.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LCC들은 단기적으로 비즈니스석 확대 등을 통한 이익률 확대를 꾀하고 있지만 확장성에는 한계가 있다는 게 문제다. 결국 국제선 회복이 담보돼야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돌아갈 수 있는 셈이다.

에어부산, 김포∼부산 노선 점유율 7년 연속 1위
에어부산은 김포∼부산 노선 점유율 1위를 7년 연속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에어부산의 김포∼부산 노선 이용객은 155만명이었다.
공항공사 손창완 사장 청주공항 특별점검
한국공항공사 손창완 사장이 13일 청주공항을 방문해 안전관리 및 방역체계 현황을 특별 점검했다. 이 날 손 사장은 청주공항을 찾아 1월부터 운영 개시한 민간 소방대 등 현장 안전관리 실태와 여객터미널 상업시설 방역패스 운영, 여객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이행 등 방역체계를 집중 점검했다.

“대한항공 회원들, 이마트서 항공 마일리지 적립하거나 쓴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SKYPASS) 회원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 구입시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은 1월 13일, 국내 대표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이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제휴를 맺었다.
티웨이항공, 소방청장 표창받아…″소방관 처우개선 노력″
티웨이항공은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소방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2019년 5월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소방가족 대상 항공운임 할인, 해외여행 지원, 합동 안전교육 실시, 현직 소방관에게 비상구 좌석 제공 등 소방 가족 처우 개선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펼쳤다고 설명했다.

플라이강원, 국내선 무제한항공권 재출시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한 플라이강원은 국내선 무제한 이용 상품인 ′인피니 티켓 시즌3(인피니 D)′을 재출시하고 오는 14일부터 2월 4일까지 선착순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인피니 D는 플라이강원이 출시한 항공 회원권 개념의 상품으로 구매금액 안에서 무제한 인원 탑승이 가능하다.
중국, 보잉 737맥스 3년만에 운항 재개…승객은 안 태워
잇따른 추락사고로 운항이 금지됐던 보잉 737 맥스 여객기가 3년 만에 중국 하늘에 등장했다. 10일 신랑재경(新浪財經)에 따르면 하이난항공 소속 보잉 737 맥스 여객기 한 대가 전날 산시(山西)성 타이위엔(太原) 공항을 출발해 하이난(海南)성 하이커우(海口) 공항까지 비행했다.

[북미] 미국, 오미크론과 악천후로 항공편 결항 지속
미국 항공사들은 12월 30일 하루 동안에만 약 700편의 항공편을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항공사들은 항공편 취소의 주요원인에 대하여 오미크론의 확산과 악천후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항공우주산업(주)]메타버스 기반 항공시뮬레이터 S/W개발자 채용공고
[한국항공우주산업(주)]메타버스 기반 항공시뮬레이터 S/W개발자 채용공고

[아시아] 인도 콜카타시, 오미크론 확산으로 영국노선 중단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지속적으로 항공사 운영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최근 런던과 인도 콜카타(Kolkata)시를 연결하는 노선의 중단을 예고했다. 인도 정부는 12월 30일에 2022년 1월 3일부터 영국에서 콜카타로 오는 국제선 운항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주)오르비텍]항공사업본부 MCT 조작원 모집
[(주)오르비텍]항공사업본부 MCT 조작원 모집

[북미] 미국 앤서니 파우치, 기내 마스크 착용 유지 주장
미국 최고의 전염병 전문가인 앤서니 파우치(Anthony Fauci) 박사는 미국 정부가 현재 기내에서 마스크 착용에 대해 승객에게 선택권을 주는 것에 대해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오미크론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등 코로나19 대유행이 지속되면서 마스크 의무착용 정책이 무기한 연장될 수 있다.
[삼구아이앤씨]인천공항 대한항공 항공보안요원 모집
[삼구아이앤씨]인천공항 대한항공 항공보안요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