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00 호] 2021년 06월 18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공사, 지속가능 스마트공항 생태계 조성…7개社 협력관계 구축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항산업 분야 중소·중견·장애인기업 7개 기업과 ′지속가능한 스마트공항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날 협약 체결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을 포함해 인천공항에서 IT 시스템 등을 운영 중이거나 상품화를 진행 중인 ㈜우리엘소프트, ㈜스마트포트테크놀로지, 소프트온넷㈜, ㈜원익로보틱스, ㈜토르드라이브, 에임시스템㈜, (사)한국장애인이워크협회의 대표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도 괌 입국때 격리 면제받는다
이달 19일부터 괌에 입국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도 격리를 면제받게 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괌 정부는 행정명령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에 대한 격리 면제를 발표했다. 사이판도 조만간 동일한 행정 명령을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펜트업 해외여행 들뜬 항공업계] 핵심은 ′개별 여행′...변이 바이러스 등 우려도 여전
16일 업계에 따르면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사장)는 지난 9일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관광업계 관계자들이 만난 자리에서 ″단체관광 외에 가족 방문이나 비즈니스 여행 등 개별관광으로 ′트래블 버블′ 적용을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해달라.″ 호소했다. 정부가 이르면 다음달부터 트래블 버블(여행안전권역)을 도입할 예정인 가운데, 단체관광뿐 아니라 개별여행 역시 함께 허용돼야만 사실상 수익성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다.
캐세이퍼시픽, 아태지역 화물운송 최고 항공사 선정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세계 최고 권위의 물류 전문지 ′에어 카고 월드′가 주관하는 ′에어 카고 월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캐세이퍼시픽은 특수화물 운항의 가용성과 품질 부문에서 5.0점 만점에 4.8점을 받았다. 전체 항공사 순위에서는 4.6점을 기록했다. 아시아 태평양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점수다.

′허드슨강의 기적′ 이뤄낸 설리, ICAO 미국 대표로
이른바 ′허드슨강의 기적′으로 유명한 체슬리 설렌버거 전 기장이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미국 대표를 맡게 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대사급 인사 9명을 발표하면서 ICAO 대표에 설렌버거를 지명했다고 AP,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EU, ′여객기 강제착륙′ 벨라루스 추가 제재 합의
유럽연합(EU) 회원국 대사들이 16일(현지시간) 벨라루스 당국이 최근 자국 야권 인사 체포를 위해 아일랜드 항공사 라이언에어(Ryanair) 소속 여객기를 강제로 착륙시킨 것과 관련, 이 나라 개인과 단체에 제재를 부과하는 데 합의했다고 AFP 통신 등이 전했다.

이제 항공권도 카카오 T에서 예약하세요
카카오모빌리티는 온라인 여행서비스 ‘투어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타이드스퀘어와 손잡고 카카오 T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카카오 T 항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 T 항공은 국내선 항공권 검색·예매·발권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우선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에어부산·에어서울·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 7개 항공사의 국내선 예매 서비스를 도입하고, 향후 국제선 예약 및 연계 교통수단 예약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미국·EU, 17년 항공기 보조금 분쟁 ′휴전′…중국 견제 포석
유럽연합(EU)과 미국이 15일(현지시간) 지난 17년에 걸쳐 이어온 항공기 보조금 분쟁을 끝내기 위한 ′휴전′에 합의했다. 로이터, AP 통신 등에 따르면 EU 행정부 수반 격인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이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EU-미국 정상회의를 하기에 앞서 ″이번 회동은 항공기에 관한 돌파구와 함께 시작됐다″면서 ″이것은 우리의 관계에 새로운 장을 여는 것이다. 우리가 17년의 분쟁 끝에 항공기에 대한 소송에서 협력으로 이동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영국] 해외여행 안전국가 리스트 업데이트
영국정부는 해외여행 안전국가 리스트의 첫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영국정부의 최우선 과제는 공공보건 보호이며, 이에 안전국가 리스트에 대한 상시 평가, 업데이트를 신속히 진행하고 있다.
[(주)하이에어] 신입 및 경력 직원 채용
[(주)하이에어] 신입 및 경력 직원 채용

미국 TSA, 신규채용 시 1,000달러 보너스 제공
미국 교통보안청(TSA)은 지난 2월에, 9월까지 약 6,000명 규모의 신규채용을 진행 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현재 3,000명을 채용했으며, 채용촉진을 위해 채용 시 1,000달러의 보너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한국항공우주산업] 석사 경력사원(정규직) 채용
[(주)한국항공우주산업] 석사 경력사원(정규직) 채용

[미국] 주요항공사, 구조조정 후 채용 재개
코로나19 발생 1년 후 항공여행이 재개되면서 항공사는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미국 주요 항공사들은 비행 수요 감소로 수천 명의 직원을 구조 조정 하였으나, 다시 대대적인 채용에 나서고 있다.
[(주)한국항공우주산업] 경력사원(정규직) 채용
[(주)한국항공우주산업] 경력사원(정규직)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