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국내항공

  • 제목 티웨이항공, 국내 항공사 최초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특허 취득
  • 작성일 2024-12-05 06:00:00
  • 조회수 261
  • 첨부파일
‘구독 기반의 항공사 멤버십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인정
항공 업계 최초 구독 기반 멤버십 플랫폼 도입


티웨이플러스 소개 포스터. [티웨이 제공]
티웨이항공은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인 ‘티웨이플러스(t’way plus)’에 대한 특허 취득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취득한 특허는 ‘구독 기반의 항공사 멤버십 서비스 ’에 관한 비즈니스 모델 특허로, 항공 업계에서 최초로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로 특허를 획득한 사례다. 구독 기반 멤버십 서비스가 부재했던 항공 업계에 티웨이플러스의 차별화된 멤버십 시스템과 참신한 서비스 제공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2월 전통적인 항공사 마일리지 포인트 제도와 달리, 구독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구독 기반 멤버십 서비스인 티웨이플러스를 도입했다.

티웨이플러스는 항공사 시스템과 연계된 멤버십 플랫폼을 통해 사전 좌석 무료 제공부터 비즈니스 업그레이드 기회까지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구독 회원 전용 프로모션 사전 예약 기회 제공, 회원 초청 크루 클래스 등 구독 회원만을 위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올해 6월에는 유럽 장거리 노선 취항에 따라 멤버십 개편을 통해 △라이트 △베이직 △프라임 △플래티넘 네 가지 멤버십 등급을 운영하며, 티웨이-e카드 1회 사용 금액을 상향 조정하고 국제선 수하물 혜택을 강화하는 등 혜택의 범위를 대폭 확대한 바 있다.

티웨이플러스 구독 신청 및 멤버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플러스 홈페이지( https://plus.twayai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플러스의 특허 취득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 받은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티웨이항공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혜택을 통해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Copyright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