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국제항공

  • 제목 ′하루 확진자 9천명′ 영국, 백신 맞으면 입국 시 격리 면제 검토
  • 작성일 2021-06-21 08:23:00
  • 조회수 209
  • 첨부파일
현재는 황색국가서 입국시 2회 코로나19 검사 및 자가격리 필수
라이언에어 등 항공사, 성수기 앞두고 정부 여행 규제책에 소송

영국이 심상찮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도 불구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2회 모두 맞으면 입국 시 자가격리를 면제해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영국 런던아이 대기 줄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일간 텔레그래프는 17일(현지시간) 영국 입국 시 적용하는 10일 자가격리를 백신 접종을 마친 이들에게 면제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영국은 우리나라를 포함한 대부분 국가를 입국 후 2회의 코로나19 검사와 자가격리가 필요한 '황색 국가'로 지정한 상태다.

최근 포르투갈을 격리 면제인 '녹색 국가'에서 갑자기 '황색 국가'로 바꾸면서 여행 중이던 영국인들이 황급히 귀국하는 사태도 있었다.

영국 정부는 델타 변이가 퍼지면서 전날 하루 신규 확진자가 9천명을 넘는 등 코로나19가 재유행 조짐을 보이자 봉쇄조치를 7월 19일까지 4주 연장하는 등 긴장하고 있다.

영국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지난 1일에만 해도 3천165명이었지만, 4일 6천명, 9일 7천명, 11일 8천명을 넘는 등 무서운 속도로 늘고 있다.


[AFP=연합뉴스]

영국 정부는 당초 오는 21일 봉쇄조치 해제로 '자유'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하던 이들의 불만이 커지자 '백신여권'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항공사 등 여행업계는 최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이 날아갈 수 있다는 우려에 공동 대응에 나섰다.

라이언에어와 맨체스터 공항 그룹(MAG)은 영국 정부의 여행 규제 정책이 불투명하다며 소송을 제기했고, 다른 항공사들도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전날 영국 의회에서 봉쇄조치 연장안이 찬성 461표, 반대 60표로 통과됐지만 집권 보수당 의원 49명은 반기를 들었다.

EU가 7월부터 백신여권을 도입하는 점도 영국 정부에는 부담이다.

이와 관련해 영국 정부의 한 관계자는 스카이 뉴스에 "다른 나라에 뒤처지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런던=연합뉴스) 최윤정 특파원  mercie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