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국제항공

  • 제목 세부항공, 국내선 운항 2일 재개…국제선은 30일까지 중단
  • 작성일 2020-06-03 09:00:00
  • 조회수 210
  • 첨부파일
세부항공, 국내선 운항 2일 재개…국제선은 30일까지 중단

모든 승객은 마스크 필수 착용해야


2일 필리핀 세부항공은 부분적으로 국내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필리핀 내 검역과 여행 제한이 완화됨에 따라 국내선 운항을 재개한다.

필리핀 세부퍼시픽은 2일부터 부분적으로 국내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반면, 모든 국제선은 이달 30일까지 운항을 중단한다.

재개하는 항공편의 운항은 모든 승객과 인력에 대한 안전 예방 조치를 강화하기 위해 더 높은 수준의 방역을 시행한다. 이러한 조치에는 항공기와 기타 시설에 대한 세척, 소독 절차 강화와 더불어 모든 승객이 필수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지침을 포함한다. 이번 대책은 필리핀 당국이 정한 기준뿐 아니라 전 세계 항공업계의 관행과 안전지침에 따라 세워졌다.

세부 퍼시픽의 ‘비대면 항공여행 지침’에서는 세부퍼시픽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항공편 탑승 수속을 마치고 탑승권을 모바일로 다운로드하거나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인쇄하는 것을 강력히 권장했다. 항공사 지상 근무자는 고객 문서를 직접 만지지 않고, 승객들이 수속과 탑승을 위해 탑승권을 본인이 들고 있어야 한다.

기내에서는 최대 무게 7kg의 가방 1개만 반입할 수 있다. 이 가방은 기내 짐 넣는 곳에 넣을 수 있어야 하며 승객이 직접 실어야 한다. 좌석 변경은 엄격히 금지했다. 세부퍼시픽은 가능하면 중간 좌석을 비워둘 것이며, 함께 여행하는 승객만 나란히 앉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첫 몇 주 동안은 기내식 및 음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예정이다.

세부퍼시픽은 정부 당국이 시행하는 예방조치가 강화됨에 따라 승객들이 비행 3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해 줄 것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또 체크인 카운터는 물리적 거리 두기 조치로 더 여유로운 탑승을 위해 예정된 출발 시각보다 1시간 전에 닫을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한편, 세부 퍼시픽은 아시아, 중동, 호주 등 전 세계 60개 이상의 목적지로 다양한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필리핀 최대 항공사다. 현재 에어 버스 A321NEO 5대, A320NEO 4대, 에어 버스 A321CEO 7대, 에어버스 A320 31대, A330 8대, ATR72-500 7대, ATR 72-600 13대 그리고 ATR 화물기까지 총 76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저작권자 ⓒ 이데일리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